실적 소개) 진스트15 – 주식회사 일화

실적 소개) 진스트15 – 주식회사 일화

By on 2015-02-16 in BrandingLead News | 0 comments

하기는 종합일간지 ‘메트로’의 기사를 인용한 것입니다. (2014.5.27 / 정영일 기자)

인삼 수출 부동의 선두, 일화 ‘고려인삼’

일화인삼

일화는 맥콜과 국내 탄산수 시장 1위인 초정탄산수로 유명한 기업이다. 그러나 세계 시장에서 일화는 최고의 고려인삼 전문기업으로 더 익숙하다.

창립 초기부터 인삼 제품 수출에 주력했던 일화는 국내 백삼 제조업체의 총 수출액에서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수출 1등 기업이다. 이를 통해 매년 2000만 달러 이상의 인삼 제품을 40여개 국가에 수출하고 있다.

1973년 국내 최초로 인삼제품을 해외에 수출했으며 매년 해외 고객 방문단을 초청해 생산현장 견학, 인삼밭 채굴 체험 행사를 실시하는 등 우리 고유의 문화를 세계에 알리는 인삼 한류의 중심역할을 하고 있다.

이처럼 일화 인삼이 세계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는 가장 큰 이유는 철저한 품질관리에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한다.

원료삼의 선별에서부터 철저한 화학 성분이나 잔류농약 검사등을 통해 최고 품질의 인삼만을 선별해 사용하고 있다. 일화는 인삼 검사 전 과정에 ISO-9001 인증의 국제 규격 품질관리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으며, 정기적인 토양 검사는 물론 철저한 품질검사 등을 벌이고 있다.

일화는 국내 인삼 제조업체 중 유일하게 독일 GMP를 획득한 국제규격의 인삼제조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해 4월 춘천 G-Tech 빌리지에 약 350여억 원을 투입해 대지 2만3513㎡에 건축면적 6559㎡,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의 춘천GMP 공장을 준공했다. 이곳에서는 인삼의 추출과 농축 등 전 공정이 일괄 처리하며 최첨단 공조 시스템을 활용한 청정생산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특히 원자재 및 완제품의 입고에서 출고까지 전 과정이 무인 첨단 자동화 시스템으로 관리 되고 있다.

일화의 우수한 연구진이 개발한 신물질 IH-901은 강력한 항암작용과 암 전이 억제작용, 면역 증강작용, 항 알레르기 작용 등을 활성화하는 신물질로 인삼 과학의 결정체라고 할 수 있다.

일화 진스트

‘또 일화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혈당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로 인정을 받았다. 인삼가수분해농축액은 인삼의 주요 성분이 진세노사이드 유래 물질인 Compound K 의 체내 흡수율을 획기적으로 높인 성분이다. 인삼의 유효 성분은 성별·체질·연령에 따라 흡수율에 차이가 있는데 일화의 인삼가수분해농축액은 이를 개선해 체내 흡수율을 획기적으로 높였다. 또 식후 혈당조절에 대한 개별인정을 받은 성분으로 만성 당뇨질환의 예방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한다.

일화는 세계 최고의 인삼 전문 기업으로서 미국·홍콩·일본·중국 등 해외 지사를 중심으로 현지에 특화된 마케팅 전략을 펼치며 유통 채널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인삼가수분해농축액을 이용한 진스트15(Ginst15) 제품군은 현재 일화 인삼의 주력브랜드로 세계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일화 이성균 대표는 “일화는 세계 최고의 인삼 전문 기업의 명성 그대로, 세계 시장에 한국 인삼 제품을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노력해 왔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인삼 시장의 선도 기업으로 끊임없는 제품개발을 통해 국내 인삼 수출을 견인해 나갈 것이다” 라고 말했다.

기사 원문 : www.metroseoul.co.kr/news/newsview?newscd=2014052700126

댓글 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