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어팜 상점네이밍 4(타산업에서 사용하고 있지 않을까?)

스토어팜 상점네이밍 4(타산업에서 사용하고 있지 않을까?)

By on 2017-07-15 in Brand Column | 0 comments

사용가능한 스토어팜 상점명을 찾기 위한 두번째 방법입니다. 본 방법은 간단합니다. 네이버 혹은 구글에서 검색어만 입력하면 됩니다.

네이버 검색창

검색 후 나타나는 결과를 보면서 상점명으로 사용할까 말까 선택하는 단계입니다. 기본적으로는 같은 산업이 아니면 동일한 브랜드가 타산업에서 사용되어도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그렇지만 같은 산업에 있다면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의류유통을 하려고 하는데, 의류브랜드로 이미 존재하고 있는 이름을 상점명으로 사용한다면 소비자 혼란은 물론 해당 브랜드를 가진 상표권자가 이의를 제기할 수 있지요.

검색결과를 보면서 적절한 수준에서 사용가능성을 보시기 바랍니다. 펜션, 식당 등에서 사용하는 것은 의류 유통과 아무런 상관이 없습니다. 동일한 이름이 타산업에 이미 있기에 마음이 약간 상할 수 있다는 정도입니다.

이렇게 하여 두 번째 단계도 쉽게 체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방식의 조사는 반드시 해 보아야 합니다. 스토어팜 자체가 온라인 쇼핑몰이고, 온라인에서의 활동을 전재로 하는 것이기에 해당 이름이 어떤 분야에서 얼마만큼 노출되었는가 판단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산업이 다르더라도 상점 브랜드 파워를 키워나가는데 장애물이 있다면… 과감하게 포기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댓글 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