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적 소개) 향맛뜰 – 여주특산영농법인

실적 소개) 향맛뜰 – 여주특산영농법인

By on 2015-02-19 in BrandingLead News | 0 comments

하기는 ’아시아투데이’의 기사를 인용한 것입니다. (2013.12.29 / 남명우 기자)

여주시, 고구마가공 부가가치증대사업『향맛뜰』준공식 개최

향맛뜰 준공식1

경기도 여주시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7일 능서면 신지리에서 여주 고구마가공시설인 향맛뜰 가공장의 준공식을 개최했다.

향맛뜰 가공장은 2013년 농촌진흥청의 비교우위품목 경쟁력제고사업에 선정되어 경기도 농업기술원과 여주시농업기술센터의 지원을 받아 <고구마가공에 의한 부가가치 증대사업>이라는 사업명으로 추진됐다.

여주특산영농법인(대표 이창선)은 올 초부터 고구마 가공을 위한 시설의 기반을 닦고 약 2개월간의 공사기간을 거쳐 256m2의 규모로 향맛뜰 가공시설을 준공했으며, 세척기, 오븐기, 건조기 등의 가공기기들이 구비됐다.

향맛뜰이란 여주농산의 새로운 브랜드로 “고향의 맛있는 뜰”이란 의미를 통해 푸근하고 맛있는 여주 농산물의 이미지를 표현하였으며, 현재 상표등록을 기다리고 있다.

이날 여주 시장은 “여주의 특산물인 고구마 가공을 통하여 고구마 소비가 증가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라고 말했다. 또한 향맛뜰의 이창선 대표는 “가공시설을 체계적으로 운영하여 『고구마 말랭이』 하면 향맛뜰을 떠올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렇게 진행된 향맛뜰 고구마 말랭이는 현재 계속 연구개발 중이며, 내년 초부터 정식 판매를 시작할 계획이다.

기사 원문 : www.asiatoday.co.kr/view.php?key=916288

댓글 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