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브랜드에서의 닥터1 (닥터 브랜드 전성시대)

화장품 브랜드에서의 닥터1 (닥터 브랜드 전성시대)

By on 2017-03-02 in Brand Column | 0 comments

‘닥터자르트’는 유명한 피부과 의사일까?

닥터자르트 브랜드의 슬로건은 ‘Doctor Makes The Difference’이다. 피부 전문의 자르트 박사의 명성과 기술력이 함께 한다는 이미지를 잘 전달해 주고 있다.

그런데 해브앤비(www.haveandbe.com) 홈페이지에 의하면 자르트 박사가 실존하는 인물인지에 대한 의구심이 든다.

1.닥터자르트 브랜드컨셉

사실, 자르트는 가공의 ‘닥터’이다. 화장품 브랜드로서의 Name일 뿐이다. 독일의 유명한 의사 같은 이 분의 이름은 ‘Join Art’의 합성을 통해 탄생했다고 한다.

그렇지만 Name 감성만으로도 유명한 의사가 탄생시킨 화장품이라는 이미지를 전달하는 데는 부족함이 없다. 피부과학, 피부예술의 감성으로 ‘닥터’가 탄생시킨 화장품이기에 … 당신의 피부를 더 건강하고 더 아름답게 가꾸어 줄 것 같지 않은가? 일반 화장품에 비교해 보면 피부 트러블은 아예 없을 듯하다.

– – – – – – – – – – – –

닥터자르트의 사례에서 보듯이 화장품에 ‘닥터’ 이미지를 입히게 되면 어떻게 될까?

일반 브랜드 제품 대비 ‘안전성, 전문성’이 돋보일 것이다. 물론 R&D 이미지가 강화될 수도 있다. 굉장히 많은 연구와 테스트를 통하여 안전성과 효능을 극대화시켰다는 스토리를 만들기도 좋지 아니한가. 유명 닥터가 책임지고 완성한 화장품이라는 해석은 ‘브랜드 신뢰도’ 향상에 가속도를 더해줄 것이다. 감성(Cosmetics)과 과학(Medical)의 합작품처럼 느껴진다.

아름다움(Beauty)을 위한 피부과학(Skin Science)이니… 클레오파트라도 관심을 가질 만하다.

그러다 보니 다수의 화장품 브랜드에서 ‘닥터’가 결합된 네임이 나타나고 있다. 인터넷을 통해 간단하게만 조사해 보아도 하기와 같은 브랜드가 나타난다. 이 분들은 하나같이 화장품 연구의 대가 ‘닥터’들이다.

2.화장품 닥터브랜드 사례

이처럼 화장품 분야에 진출한 브랜드 ‘닥터’가 많다 보니 실제로 얼마나 많은 브랜드 ‘닥터’가 있는지 궁금해졌다. 이에 화장품 분야에서 ‘닥터’ 이미지를 살린 등록상표 전체를 추출해 보았다. 놀라지 마시길… 2017년 2월 현재, 등록/출원된 ‘닥터’ 결합브랜드는1,355개나 된다.

3.닥터결합 화장품브랜드

화장품 분야에 최초로 등장한 닥터는 1998년 3월 4일에 출원된 ‘Dr.청’이며 아직도 유효한 상황이다. 가장 최근의 닥터는 지난 2월 14일 출원된 ‘Dr.Project1’으로 나타나고 있다. 본 칼럼은 2월 22일에 작성하였으니, 8일 전의 버전이다.

4.최초의 닥터, 최근의 닥터

2017년 2월 현재, 닥터 브랜드를 보유한 회사/개인은 총 641명이며, 그 중 회사가 340개, 개인은 301명의 닥터를 보유하고 있다. 그러면 가장 많은 ‘닥터’ 브랜드를 보유한 회사는 어디일까?

댓글 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